미국 버지니아 중고차, 신차 구매 전문 - 한국자동차


9909 Main Street, Fairfax, VA 22031
TEL: (703)352-8949



자동차의 겨울나기 준비 상태를 점검하고, 눈길과 빙판 운전에 대한 주의사항을 숙지한다면 훨씬 안전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운전 전에는 충분한 예열을
겨울철에는 운전을 시작하기 전 차를 충분히 예열하는 것이 좋다. 시동을 걸고 잠시 기다리는 것이 다소 불편하고 답답할 수도 있지만 예열이 충분히 되지 않은 상태에서 운전하게 되면 냉각되어 점도가 높아진 윤활유로 인해 차량의 엔진과 트랜스미션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예열을 기다리는 동안 차량의 눈과 성에를 제거하고 시야를 확보하는 등 사전 점검을 하는 여유를 갖는 것은 어떨까?

▼ 엔진을 예열하며 주행 전 시야확보 같은 준비를 하는 것이 어떨까?
눈이 내리고 있거나 눈 내린 다음날 주행할 때는 무엇보다 운전 전 충분한 시야를 확보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가끔 앞 유리창과 좌우의 사이드 미러 쪽 최소한의 시야만 확보하고 주행하는 운전자들도 있는데 무척 위험한 행동이다. 최대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에 쌓인 눈을 치우는 것도 잊지 말자.

▼ 노면 상태를 확인하자
많은 운전자들이 노면의 상태 확인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눈이 쌓이지 않았더라도 추운 날씨에 길이 얼어붙었을 것이라 예상된다면 노면 상태를 직접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앞뒤의 다른 차와 충분한 여유 거리를 확보한 다음 저속에서 급제동을 시도하면서 얼마나 미끄러지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평소와 다른 노면의 감각에 빨리 익숙해질 수 있는 방법이다.

▼ 도로에 여유가 있다면 저속에서의 급제동을 통해 노면의 미끄러지는 느낌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워셔액은 얼지 않는 사계절용으로
눈이 많이 내릴 때는 워셔액을 분사하면서 와이퍼를 작동시켜야 유리창에 붙은 눈을 제거할 수 있다. 그런데 워셔액이 사계절용이 아닌 경우 유리창에 닿자마자 얼기 시작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반드시 워셔액이 얼지 않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보충할 수 있도록 하자.

워셔액을 긴급히 보충해야 하는데 어디에서 구입해야 할지 잘 모른다면? 자동차용품 전문점이 아니라도 인근의 대형 슈퍼마켓이나 주유소, 심지어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음을 기억해두자.


▼ 급발진과 급제동, 급격한 방향전환을 피하자
도로 노면이 얼었을 때는 타이어가 쉽게 미끄러진다. 액셀러레이터를 밟아 출발하는 순간 자동차가 움직이지 않고 바퀴가 헛돌다가 갑자기 출발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데, 스티어링 휠을 돌려도 차량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정확히 움직이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 상시 사륜구동 기술이 적용된 스바루 아웃백.
지면의 마찰력이 적은 불안정한 눈길에서는 4륜구동 차량이 유리하다 
오프로드가 아니더라도 눈길이나 빙판길에서의 안정적인 주행에는 4륜구동이 유리하다. 트랙션 컨트롤 기능이 있는 차량이라면 이를 작동하는 편이 조금 더 안전운전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급발진을 피하고, 속도를 줄일 때는 엔진브레이크를 이용해 급제동을 피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앞 차와 충분한 안전거리를 두고 달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얼어붙은 길에서 브레이크를 꽉 밟으면 차량의 후미가 쉽게 미끄러질 수 있다.
프로 레이서라도 눈길에서의 미끄러짐은 콘트롤 하기 어렵다. 
간혹 얼어붙은 길에서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차량 후미가 기우뚱하며 도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많은 운전자들이 이때 당황하며 브레이크를 꽉 밟고 있는데, 이때는 브레이크에서 신속하게 발을 떼고 핸들을 반대로 돌려 자세를 바로잡은 후 다시 브레이크를 밟아 제동을 해야 한다.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있을 경우 컨트롤을 잃은 차량이 다른 차선을 침범하여 대형 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다.

또 한 가지, 마른 노면을 달리다가 갑자기 눈길이나 빙판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탄력으로 주행하며 서서히 속도를 줄여야 한다. 터널에 진입했다가 나올 때도 갑자기 미끄러운 노면이 나올 것에 대비해 미리 속도를 줄이는 것이 좋다.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눈길에서는 ABS를 비롯한 어떤 최신형 주행 보조 장치도 운전자가 조심하는 것만큼의 효과를 내지는 못한다. 서두르지 말고 충분한 안전거리를 두고 달리는 것이 중요하다.

▼ 고가도로나 다리를 건널 때는 노면에 주의하라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땅에서는 지열이 나온다. 그렇다면 공중에 떠있는 도로와 지면에 닿아있는 도로 중 어느 쪽이 더 쉽게 얼까? 당연히 고가도로의 노면이 쉽게 언다. 강원도 같은 산간지역의 고속도로의 대부분이 고가도로이며, 노면 동결을 방지하기 위해 열선이 매립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대부분의 도심 고가도로나 다리는 일반 도로보다 잘 얼어붙기 때문에 주행 시 주의가 필요하다.

Views :
6455
Registered Date :
2016.01.07
21:29:46 (*.196.212.103)
List of Articles
No. Subject Views
37 쿼터로 차 타이어 건강 체크하는 법 2612
36 겨울 출근길, 시동이 안걸려요..필수 배터리 관리법 file 2996
35 직접 운전한다면 명심해야 할 휴가철 안전운전 점검포인트 4655
» 미국 버지니아 겨울철 자동차 관리법 6455
33 한인구직자 돕는 센터 되겠다 6396
32 갑자기 타이어 경고등“놀라지 마세요” file 6472
31 커뮤니티센터 건립 벽돌 한장부터 file 6283
30 미국 자동차 겨울철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 방법 6361
29 자동차 매뉴얼을 활용하자 6347
28 새 타이어는 항상 뒤에 끼워야 한다 6638
27 주말 후보자 토론회 참가합시다 file 6577
26 버지니아 한인회 “비영리단체 자격 회복” file 6716
25 내 차 엔진오일 교체 주기 - 차 엔진오일 주기 체크하기 file 7985
24 작은 실수 큰 상처 ‘문 콕’ 테러 8386
23 미국에서 주의해야 할 차량 경고등 file 8335
22 워싱턴DC 겨울철 운전하기 전 차 워밍업 할 필요 없어요! 8230
21 한인연합회·VA한인회 학자보조금 세미나 개최 8168
20 버지니아 단체장들 “워싱턴 한인사회 위해 힘 합친다” file 7862
19 미국 워싱턴 DC 겨울 아침의 불청객! 성에 예방법 및 제거법 7773
18 자동차 유리의 김서림과 습기를 제거 하는 좋은 방법은? 8087


© Copyright 2013 Hankook Motors. All Rights Reserved